㈜브레인데크 뮤스트마이뮤직스튜디오 이용약관 


 


1조 목적 


이 약관은 ㈜브레인데크(이하 “회사”)와 “이용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서비스인 뮤스트뮤직스튜디오(https://mymusicstudio.kr/)(이하 뮤스트) 및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뮤스트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저작권 거래 중개 및 관련 정보 제공 등을 포함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수단으로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운영하는 뮤스트뮤직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 판매자라 함은 본인의 음원저작물을 등록하여 판매할 의사로 해당 서비스를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뮤스트뮤직스튜디오에 등록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1.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의 음원저작물을 구입하는 행위를 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1. 트랙이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하여 판매자 회원과 구매자 회원이 거래하는 각종 음원 등을 총칭하여 말합니다. 



  1. 저작권이라 함은 회사는 작품에 대한 저작재산권 전부, 제2차적저작물작성권[복제권, 공연권, 공중송신권(방송권, 전송권, 디지털음성송신권), 전시권, 배포권, 대여권]에 대한 양도를 중개합니다.  



  1. 서비스이용료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대가로서 플랫폼 사용료, 중개서비스 수수료, 금융결제 수수료, 광고비용 등 회사에게 지불하는 금액을 총칭하여 말합니다. 


 


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합니다. 



  1.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7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메일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가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1.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이용약관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커뮤니티 서비스 


- 미발매음원 저작권 거래 중개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의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조 서비스의 범위 


뮤스트뮤직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자의 사용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원창작물 트랙 업로딩 및 중계 판매 


광고 판매 


프로젝트(앨범) 업로딩 및 중계 판매 


 


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현재 인터넷 보안기술의 발전수준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적합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운영해야 합니다.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처리과정에 대해서 고객에게 게시판 등의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1개의 이용자 계정으로 최대 3개의 디바이스 (PC, 태블릿, 스마트 폰 각각 1대)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이용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와 다른 회원 및 기타 제3자를 희롱하거나, 위협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해킹을 통해서 다른 사용자의 정보를 취득 및 사용하는 행위 

  •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불법적인 행위 



  1. “회사”는 “회원”이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사전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은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회사”가 정한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영업/광고활동 등을 할 수 없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회사”의 재산권, 영업권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1. 청소년 유해 매체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의 회원이어야 하며(단, 만 19세에 도달하는 해의 1월 1일을 맞이한 자를 포함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의 규정에 의한 인증수단을 통해 성인인증을 받아야 하고 성인인증을 받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8조 게시물의 권리와 책임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링크 등의 기타 정보(이하 "게시물")에 대한 책임 및 권리는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컨텐츠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은 자신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을, “회사”가 서비스 내에서 홍보 목적으로 사용하 것을 허락합니다. 



  1. “회원”의 게시물 또는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9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1.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1.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은 이를 즉시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의 지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 또는 팝업 창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11조 회사의 면책 



  1.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미발매음원 저작권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저작권분쟁, 저작권 등록에 따른 모든 절차는 거래의 당사자인 회원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 연결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회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음원 또는 정보 등의 적합성, 예술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이루어지는 거래 등의 행위는 해당 회원 또는 당 제3자에게 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1.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음원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제2항에 따른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이나 중단으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뮤스트뮤직스튜디오 사이트를 통해 일정 기간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1.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뮤스트뮤직스튜디오 사이트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의 적극적 수렴, 그의 해결, 회원 상호간에 분쟁 조정을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 및 의견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검토 후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항에 대하여서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에 대하여 전자우편 혹은 전화를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를 합니다. 


 


13조 상품 배송 / 교환 및 환불 



  1. 한번 판매된 곡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1. 수수료는 협상, 환불 및 회수가 불가능합니다. 



  1.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3영업일 이내 서면 계약과 함께 트랙(상품)을 전달해야 합니다.  



  1. 구매완료된 트랙(상품)은 복제 가능성이 있는 디지털 콘텐츠(음원 파일)에 해당함으로 회사는 전자상거래법상 미리듣기 서비스 제공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판매자와 구매자 양 당사자 간 양도 계약서와 함께 해당 음원파일을 전달하기에 최종 구입완료된 작품은 자동 구매 처리되어 취소 및 환불은 절대 불가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단, 판매자로부터 트랙(상품)을 전달 받지 못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을 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4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하며 그 연락은 전자이메일로 합니다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1.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211월 01일 제정되었으며, 7일후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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